Loading...
제목 유진로봇, 신임 대표이사로 박성주 (CTO) 사장 선임
작성자 진서인 등록일 2021-03-04
이메일 kjournal@icros.org
유진로봇, 자율주행 솔루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한다
신임 대표이사로 박성주 (CTO) 사장 선임...'유진로봇 2.0' 시대 열어
 
▲ 유진로봇 신임 대표이사 박성주 최고기술경영자(CTO) 사장

유진로봇은 지난 26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유진로봇의 변화와 새로운 도약을 이끌 신임 대표이사로 박성주 최고기술경영자(CTO) 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박성주 신임대표는 2000년 입사 이후 청소로봇, 물류로봇 고카트(GoCart)등 완제품 로봇 개발을 진두지휘했으며, 지난 2018년부터 최고기술책임자(CTO) 사장으로 취임해 3D 라이다(LiDAR) 센서, 자율주행 솔루션 등 로봇 부품 및 솔루션 기술개발을 추진했다. 특히 그동안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존의 완제품 개발 및 생산 위주의 사업모델을 자율주행 솔루션(AMS, Autonomous Mobility Solution) 사업 체제로 전환한 주역이다.

<중략>

한편, 신경철 전 대표는 명예회장으로써 사업지원 등을 위한 고문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며, 유진로봇의 지주사인 시만의 대표이사직은 유지할 예정이다.

신경철 전 대표는 1988년 유진로봇을 설립, 로봇산업의 본격적인 성장을 이뤘으며, 국내 1세대 로봇전문기업인으로써 2000년도부터 교육용 로봇, 청소용 로봇 등 다양한 서비스 로봇을 국내외에 공급했다. 한국로봇연구조합 이사장, 한국지능로봇산업협회 회장 등을 역임하여 국내 로봇산업을 이끌어온 주역이다.

신경철 전 대표는 “이번 대표이사 변경을 통해 유진로봇은 자율주행 솔루션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새로운 ‘유진로봇 2.0 시대’를 맞이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로봇신문 박경일  robot@irobotnews.com

전문: 유진로봇, 자율주행 솔루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한다 - 로봇신문사 (irobo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