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제목 LS산전, ‘2012년 대한민국 최고기업 대상’ 5년 연속 수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6-27
이메일
■ 기존 전력·자동화 분야 시장 지배력 강화로 2011년 매출 2조 돌파
■ 스마트그리드, 전기차 전장부품 등 그린비즈니스 성과 가시화

LS산전(대표 구자균)이 한국경영인협회가 주관하는 ‘2012년 대한민국 최고기업 대상’에서 전기·전선업종 분야 ‘5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최고기업 대상은 국내 상장기업들의 경쟁력을 객관적 지표를 토대로 평가,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하기 위해 한국경영인협회 주관으로 올해로 11회 째 이어져오고 있다.

LS산전은 20일 서울 르네상스호텔 다이아몬드 볼룸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가해, 기업규모,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에 대한 종합 평가 결과, 전기·전선업종 분야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선정돼 이 상을 수상했다.

1974년 창립 이래 전기·자동화 분야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LS산전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2조 709억원, 영업이익 1,282억원을 달성했다.

올해는, 지난해부터 올해 초까지 이라크 전력부가 발주한 33kV 변전소 100개 구축 사업에 1, 2차에 걸쳐 총 70개 변전소를 수주한 실적이 가시화 될 전망이다. 금액으로는 총, 2억 700만 달러(한화 약 2,354억원)에 달한다.

또한 LS산전은 지난 98년부터 전력IT 등 신성장 동력 분야에 대규모 R&D 투자를 시작으로, 스마트그리드, 태양광, HVDC, 전기차 전장부품 등의 그린비즈니스를 역점사업으로 추진해 왔다.

그 결과 LS산전은 정부에서 시행하는 녹색기술인증제에서 녹색기술 제 1호 인증을 취득했으며, 현재 총 23건으로, 녹색기술인증 최다 취득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LS산전은 올해 글로벌 완성차 메이커들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에 부응해 국내 최초 그린카 핵심부품 EV Relay 전용공장을 준공하는 등 전기차 전장 부품 기업으로의 입지를 확고히 구축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HVDC(고압직류송전; High Voltage Direct Current Transmission System) 생산기지를 부산 화전산업단지에 구축해, HVDC의 핵심 제품인 변환용 변압기와 싸이리스터 밸브 등의 개발을 성공시키며 순수 국내 기술로 HVDC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는 시기를 앞당기는 데 힘쓰고 있다.

LS산전 관계자는 “기존의 전력·자동화 분야에서 안정적 국내 입지를 바탕으로 중동 등 해외에서도 큰 성과를 지속적으로 올리고 있다”며, “뿐만 아니라 스마트그리드, 전기차 전장부품 등 그린비즈니스 사업이 탄력을 받고 있는 것도 이번 상을 수상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을 것”이라고 수상 이유를 밝혔다.


출처: LS산전 홈페이지(http://kr.lsis.biz/ls/ad/ad_cast_view.asp?news_id=807)